학습부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0:22
본문
Download : 학습부진_5049360.hwp
이러한 것들은 다른 방법으로 보충해야 한다. 예를들면 질문지 검사에 따른 경우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요소도 있고, 이해하기 어려운 요소가 있따 특히 자기 concept(개념)이나 목표(goal) 설정이 방법등은 이해하기 어렵다. 예를들면 수업중에 손을 들지 않는다고 하는 것이 학습 의욕의 “약화”를 나타낼 수도 있지만, 알고있으면서도 손을 들지 않는다고한 소극성을 표시할 지도 모른다. 만일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To be continued )
Download : 학습부진_5049360.hwp( 62 )
[report]학습부진 , 학습부진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report]학습부진
,사범교육,레포트
학습부진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진단 방법으로는 종래부터 교사에 의한 관찰, 평점, 면접, 질문지 검사 등이 사용되고 있따 이것들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진단 할 때는 여러 방법을 사용하되 장·단점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도적으로 내면적·심리적인 것을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한다는 것은, 거기에는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려운 일이다.
상황적 의욕과 characteristic(특성)적 의욕
2. 학습 의욕과 요인의 구조
3. 학습 의욕의 지단과 지도
4. 학습 의욕의 지도와 실제
3. 학습 의욕의 지단과 지도
(1) 학습 의욕의 진단
학습 의욕을 측정(測定) 하고 진단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 의욕이 약화되었다고 해도 이것이 유능감의 결여에 따른 강한 시패와 공포때문인지 혹은, 학습 가치관의 결여에 따른 것인지 명확치 안핟. 따라서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되도록 다면적으로 동시에 총합적으로 이해하고 진단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