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문명과 연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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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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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은 고상하고 한 단계 높은 차원의 것, 희극은 인간보다 한 단계 낮은 차원의 것이라는 사상의 지배를 받아왔기 때문이다 한 文化(culture) 를 판단하는 도덕적인 기준은 사회의 관습과 文化(culture) 에 따라 그 허용범위와 경계가 다르기 때문에 文化(culture) 의 성격을 구분 짓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그리스의 effect을 가장 많이 받았음에도 전반적인 부분-문학, 예술, 정치, 철학, 실생활 등-에서 대조적인 양상을 띠는 이유에 주목할 필요가 있따 그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정치, 文化(culture) , history적, 종교적인 property(특성)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아야 한다. 특히 한국의 서양연극 수용의 history가 짧고 언어의 장벽도 깊으며 극히 소수의 로마 극만이 번역되어 있어 폭넓은 접근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글을 기술함에 있어 비교적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려고 하였다. 애석하게도 우리는 지금껏 많은 부분에서 로마는 대제국을 이뤘음에도 저속하고 천박한 文化(culture) 를 가졌다 그리스에 비해 낙후된 文化(culture) 를 향유했다라고 단정지어오고 있었다. 게다가 로마의 연극이 자극적이고 오락적인 성적이 강했다고 한다면 유교적인 전통이 강한 한국에서는 은폐하거나 약소화한 부분도 상당부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1. 머리말
1) 로마 문명의 업적과 한계
1.머리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로마 연극의 몰락
로마문명과 연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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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로마 로마문명 로마의연극 그리스문학
참고한 문헌





4.맺음말
다.
고대 로마 로마문명 로마의연극 그리스문학 / ()
로마 문명과 연극
2.로마 문명과 연극
고대 로마 로마문명 로마의연극 그리스문학 / ()
2) 로마 연극의 계통과 종류
고대 그리스·로마의 현세주의(現世主義) 전통, 중세 암흑기의 신본주의(神本主義) 전통, 르네상스 시대의 인본주의(人本主義) 전통이 유럽의 가장 주류를 이루는 사상이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철학과 사상은 특히 문학 속에서 가장 잘 찾아볼 수 있따 로마의 문학은 그리스 문학을 모범으로 출발하여 그들 나름의 독창적인 文化(culture) 를 창조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