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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로 인한 Fashion Business의 變化(변화) Zara 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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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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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로 인한 Fashion Business의 變化(변화) Zara case


레포트/생활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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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로 인한 Fashion Business의 변화: Zara case

왜 Zara인가
Fast Fashion 혹은 SPA(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란 한 의류 브랜드가 기획, 디자인, 생산, 제조, 유통, 판매 등의 전 과정을 담당하는 것을 의미한다. Comditel은 ZARA를 대신하여 Fabric, Raw Material 등 ZARA와 관련된 200여개에 달하는 외부업체를 관리한다. 따라서, 기존의 의류 브랜드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Fast fashion 업계의 비즈니스 모델을 비교해 보고, 이 과정에서 IT가 패션 업계에 가져온 변화와 effect을 Zara 모델을 통해
分析해 보고자 한다. 이 회사는 단순히 외부업체를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들로부터 들어오는 Dyeing Fabric, Undyeing Fabric, Pattering Fabric 등을 관리감독할 뿐만 아니라, 이것들을 필요에 맞춰 외부제작업체와 ZARA의 In-House Manufacturer에게 공급하는 역할까지 맡고 있다아 ZARA는 Comditel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원…(skip)







다. 현재 전세계에서 유통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인 Zara는 H&M에 이어 Fast Fashion 업계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Fast Fashion업계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아 특히 Zara는 비용절감과 수익창출을 동시에 이루어냄으로써 그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아 흥미로운 점은 Fast Fashion의 강세와 Zara의 이러한 성공 뒤에는 고도로 전文化된 IT 기술이 숨어있다는 것이다.
Inditex의 연간 총 매출





Inditex의 매출구조 (Zara:65%)




Zara의 년도별 매장 수 변화




Business Canvas Model을 통해 알아보는 Zara
Key Partners
Comditel은 ZARA의 모기업 Inditex가 100% 지분을 소유한 관련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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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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