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도] 사고력 신장을 위한 말하기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4:38
본문
Download : 사고력 신장을 위한 말하기 지도.hwp
그래서 모든 존재하는 사태에 자신의 의미를 부여하는 훈련을 하도록 해야 한다. 마치면서 좀 다른 각도에서 말하기를 통한 사고력 신장 지도의 必要性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시험에 나오는 중요한 것이라고 힘주어 강조하는데도 불구하고 시험에서 틀리는 학생이 상당수에 이르는 것은 이 때문일것이다 수업은 재미있어야 한다. 그리고 들은 내용의 삼분의 일을 8시간 이내에 잊어 버린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사고력 신장을 위한 말하기 지도.hwp( 26 )
사고력신장,말하기지도,교육지도,사고력,사범교육,레포트
1. 교육 현실과 사고력, , 2. 사고력, , 3. 말하기를 통한 사고력 신장 지도, 3.1. 무엇을: 본질의 통합과 적용, 3.1.1. 대상의 파악, 3.1.2. 재구조화, 3.1.3. 문제의 해결, 3.2. 어떻게: 개방성, 자발성, 전체성, 3.2.1. 개방성, 3.2.2. 자발성, 3.2.3. 전체성, 3.3. 적용: ‘소나기’의 경우, , 4. 맺음말, , , , , , , , , , , , , , , , , , , , , , , , , , 자료(data)크기 : 135K
1. 교육 현실과 사고력
2. 사고력
3. 말하기를 통한 사고력 신장 지도
3.1. 무엇을: 본질의 통합과 적용
3.1.1. 대상의 파악
3.1.2. 재구조화
3.1.3. 문제의 해결
3.2. 어떻게: 개방성, 자발성, 전체성
3.2.1. 개방성
3.2.2. 자발성
3.2.3. 전체성
3.3. 적용: ‘소나기’의 경우
4. 맺음말
4. 맺음말 ‘소나기’나 ‘진달래꽃’ 한 단원을 배우면서 모든 사고력 신장을 도모할 수는 없다. 학교의 교과 교육은 순환적 위계를 가진 반복적인 활동이다. 매 시간마다 조금씩 반복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사고하도록 자극해야 한다. 능률적인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 …(省略)
[교육지도] 사고력 신장을 위한 말하기 지도
설명






1. 교육 현실과 사고력, , 2. 사고력, , 3. 말하기를 통한 사고력 신장 지도, 3.1. 무엇을: 본질의 통합과 적용, 3.1.1. 대상의 파악, 3.1.2. 재구조화, 3.1.3. 문제의 해결, 3.2. 어떻게: 개방성, 자발성, 전체성, 3.2.1. 개방성, 3.2.2. 자발성, 3.2.3. 전체성, 3.3. 적용: ‘소나기’의 경우, , 4. 맺음말, , , , , , , , , , , , , , , , , , , , , , , , , , FileSize : 135K , [교육지도] 사고력 신장을 위한 말하기 지도 사범교육레포트 , 사고력신장 말하기지도 교육지도 사고력
다. 미네소타 대학의 實驗(실험)에 따르면 사람들은 상대의 이야기 가운데 평균(average) 절반의 내용만 알아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