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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고속철도 경주로선의 경제적 타당성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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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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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역위치를 중심으로 직선 거리 3km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history(역사) 예정 위치 양측의 산을 절토하고 터널을 뚫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노선의 경사는 최급 구배가 24%가 되는 지점도 있으나 정차장의 구배는 1.5%로서 선형과 구배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터널 양측에서 정차장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장대 교량으로 건설되고 정차장은 지상에서 약 16m 지점에 건설되므로서 지상 교통 수단과의 연계에 어려운 문제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2.2 개발 잠재력

고속철도의 history(역사) 는 단순히 승객의 유통관리를 위한 것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의 도시 발전에 지대한 촉매 작용을 하게 되므로 역세권 개발은 신도시를 건설하고 새로운 부도심을 형성하는 등의 중차대한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고속철도의 history(역사) 의 입지조건에 대한 배려는 역세권 개발에 따르는 도시의 발전성, 주변도시와의 연계성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그러나 지형적으로 협곡에 위치하고 있어 부지가 비교적 협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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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역이 들어설 화천리는 단석산 및 벽도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구도심과는 완전히...




경부고속철도 경주로선의 경제적 타당성분석
경주역의 입지 조건과 개발 잠재력2.1 입지 조건경주역이 들어설 화천리는 단석산 및 벽도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구도심과는 완전히... , 경부고속철도 경주로선의 경제적 타당성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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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역의 입지 조건과 개발 잠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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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입지 조건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주역의 입지 조건과 개발 잠재력

2.1 입지 조건

경주역이 들어설 화천리는 단석산 및 벽도산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구도심과는 완전히 단절되므로 남산의 history(역사) · 文化(culture) 경관을 훼손시키지 않는 지역이다.
한국고속철도공단이 제안한 역세권 개발 방향은 고속철도역을 기존철도, 지하철, 버스, 택시 등이 손쉽게 환승되도록 교통종합 터미널화 하며, 고도의 정보·통신센터로서 지history(역사) 회의 업무, 회의, 생활 중심지로 개발하도록 되어 있다





































<그림1> 확정 노선 및 경주역 위치도
또한 고속철도역은 사람이 많이 몰리고 장사가 잘되는 곳이므로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지역개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과 민간기업, 지방자치단체와 중앙 정부 등의 공동투자로 history(역사) 건립비 절감 및 부대 사업의 수입증대를 도모하도록 되어 있다 (조대성,1995:5-10…(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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