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 연구보고서-백 세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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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94년에는 주류시장이 개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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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선정 동기
2. 연구 방향- Research Framework
3.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4. STP
5. 백세주의 성공책략
6. 결 론
3.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3-1. 외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997년 국순당에서 일반 백세주를 출시하기 이전까지 우리 나라의 전통주 시장은 특별한 제삿날이나 몇몇 애호가 층에서 마시는 술이라는 인식과 함께 가내 수공업 수준의 매우 미미한 상태였다. 따라서 제품이 아무리 우수해도 기존 제조사의 유통망에 의해 새로운 제품은 견제를 받았고 제한된 소비자로 인해 그 판매와 성장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다.
3-2. 내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국순당은 그 설립의 바탕이 되는 오랜 역…(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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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88년 우리 나라에서 서울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프랑스의 와인이나 꼬냑, 독일의 맥주, Japan의 사케와 같이 외국인들에게 우리 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술로 紹介할 수 있는 제품의 부재에 대한 인식이 확산 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술에 대한 필요성(必要性)이 증대되었다. 93년까지 비살균 탁주와 살균 탁주는 제조장의 소재지 내로 공급구역이 제한되어 있어 넓은 시장으로의 진출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공급구역 제한이 풀림으로써 장기 보존이 가능한 살균 탁주에 대한 전국시판이 가능해짐과 동시에 시장단위가 커짐으로써 마케팅책략을 구상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기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