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戰略]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시장 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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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2: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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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10kg이 35위안인 것을 감안하면 간식거리로는 상당히 비싼 편이다. 한류열풍은 한국의 대중 문화, 한국 풍, 한국제 등의 선풍적인 붐을 말한다. 그래도 중국 인구의 5%인 8000여 만 명이 구매 가능자이다. 6.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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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장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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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한국 음악, 패션, 드라마 등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戰略 – 조서환, 위즈덤 하우스, 2005
7. 향후 展望(전망)
cafe.naver.com/orionchocopie.cafe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 출판사, 2005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참고자료] www.orionworld.com www.chocopie.co.kr www.kotra.or.kr www.mkeconomy.com cafe.naver.com/orionchocopie.cafe www.moneytoday.co.kr 오리온기업 사업보고서, 2006 글로벌시대의 경영학 - 김중배, 형성출판사, 2006 단순한 원칙 하나가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2. 해외진출배경
www.mkeconomy.com
5. 중국진출전술
다.
[참고reference(자료)]
www.kotra.or.kr
KBS 신화창조의 비밀
중국에서 팔리고 있는 초코파이의 값은 12개짜리 한 상자가 12위안이다. - 이영식, Smart Business, 2006 차이나마케팅 - 쉬중엄, 장서우웨이, 쉬홍타오,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 하우스,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 출판사, 2005 차이나마케팅 - 김용준, 박영사, 2004 KBS 신화창조의 비밀
[경영戰略]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시장 진출 성공사례
1. 기업소개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시장 진출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순서
글로벌시대의 경영학 - 김중배, 형성출판사, 2006
4. SWOT분석
차이나마케팅 - 김용준, 박영사, 2004
단순한 원칙 하나가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한S가 한국 제품 소비에 대한 직접적인 영향이 매우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제조기술은 오랜 시행착오를 거쳐 부드러우면서도 오랜 유통기간을 유지할 수 있는 초코를 만들어내어 타 경쟁사와는 차별성을 고수하고 있다. - 이영식, Smart Business, 2006
www.chocopie.co.kr
오리온기업 사업보고서, 2006
Download : 초코파이중국진출전략.ppt( 13 )
오리온 초코파이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나 브랜드 지명도가 다른 경쟁사에 비해 높을 뿐 아니라 시장 점유율면에서도 2위 업체에 비해 무려 50%이상높이 차지하고 있다. 이런 면에서 오리온 초코파이도 ‘한류’의 이미지를 마케팅에 접목시킨다면 소지방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이다.
설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경영, 글로벌마케팅





차이나마케팅 - 쉬중엄, 장서우웨이, 쉬홍타오,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6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러나 가격이 비싼 만큼 결국 맛으로 승부를 건다는 것이 오리온의 입장이다. “한류”라는 흐름이 비록 문화 영역에서 비롯되었지만 이러한 문화 영역을 뒷받침하고 있는 것은 상업성과 소비라고 할 수 있다.